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Fishing

[한강 배스 낚시]20230613 오랜만에 찾은 망원 한강공원, 음주는 적당히!

by TENZY-Kimbabo 2023. 8. 8.
반응형

위치 : #망원 #서울함공원 #망원동 #한강공원 #양화
릴 : #시마노 #스텔라 #2000s
로드 : #js컴퍼니 #쏘치 #m5 #ul대
라인 : #6lb #카본라인 #베이직fc #합사 #몽크로스 #아크로
채비 : #텐지 #에어쉐드 #립시리즈 #립그럽 #3인치 #지그헤드 1/16 #지그헤드리그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찾은 망원 한강 공원 조행기이다.
수위적절 바람 살살 수면 장판! 여러 부분들은 마음에 들지만 숭어떼가 꽤나 들어와서 배스들이 좀 귀찮아할 여지가 보였다. 열심히 수초를 긁어보지만 역시나 반응이 좀 부족하다. 사실상 거의 반응이 없었다.

낚시하던 중 취객들이 경찰선 선착장에 오더니 닫힌 철문 옆으로 넘어간다. ;; 제정신이 아닌 듯 역시나 제정신이 아닌 만취상태 였던 듯. 결국 경찰분이 오셔서 끌고나왔다. 술은 제발 곱게 마셨으면 좋겠다. 경찰선에서 사진찍어서 뭐한다고 들어갔는 지... 좀 한심.

함께 간 사람들과 재미 있게 입낚하던 중, 태클 체험을 위해 빌려드린 로드에 에어쉐드를 먹고 덩어리 배스가 나와준다. 샘플로 제작했던 이제는 한정판이 되어버린 고스트 오렌지 색상에 펄이 들어가 있는 모델. 발판 벽에 바짝 붙여서 신나게 랜딩하셨다. 덩어리 시즌이 끝나간다고 생각했는 데 아직 남은 것 같다. 한강은 보통 짜치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덩어리들은 정말 간간히 볼까말까한 상황으로 여름내내 지나가고 가을부터 다시 슬금슬금 나온다.

이번에는 내차례! 석축까지 이동해서 사이드로 캐스팅 후 바닥을 읽으며 가벼운 호핑과 드래깅을 반복할 때 꾹! 강한 입질감과 함께 꾹꾹이 시작. 산란기 이후 회복이 잘되었는 지 생각보다 수면으로 띄우기가 쉽지않다. 사이즈대비 이렇게 힘 좋은 친구는 오랜만이다. 이쁜 체색과 무늬는 덤!

에어쉐드의 액션 특성상, 스위밍에서는 테일을 물결 모양으로 흔들고 바텀에서는 지그헤드 무게와 플로팅웜의 조합으로 물구나무 선 자세가 된다. #네드리그 용 #스탠드업지그 를 쓰지 않아도 입질받기 좋게 꼬리가 들려있는 상태가 되어 더 좋다. 한강에서는 배스도 배스지만 생각보다 쏘가리에 반응이 좋아서 일타이피를 할 수 있는 루어다.

쏜살같이 사라지는 귀여운 쏘가리. 제발 한강 쏘가리 좀 안먹었으면 좋겠다. 계속해서 말하고 있지만 중금속과 약성분에 노출되기 때문에 굳이 양식 쏘가리를 두고, 한강 쏘가리를 먹을 이유가 없다. 자연산이라고해서 더 좋지도 않다. 단백질은 단백질이고 쏘가리는 그저 쏘가리일 뿐이니 캐치 앤 릴리즈를 생활화 하는 게 좋지 않을 까?

같은 시각, 다른 지인분은 여의도에서 런커를 뽑고 계셨다. 역시 에어쉐드 그린펌킨! 솔직히 과대평가긴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디자인밥을 먹고 살면서 탑5 안에드는 잘만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그 다음은 립시리즈 제품일 듯. 에어쉐드의 밸런스는 정말 잘잡은 듯.

다음 날, 양화에서 낚시를 하던 중, 뭔가 익숙한 실루엣의 앵글러분이 보인다. 여느 때처럼 인사드리고 낚시하려는 데 ;; 혹시, 유튜버분 닮으셨는 데!? 라고 여쭤보니 #아트배스 #차피디 님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한테 본인 닮았다고 하는 사람이 저에요. 차피디님은 #잇세이 웜으로 프리리그 장타를 하고 계셨고 발앞에는 피딩들이 많이 보이면서 나는 립그럽을 채비했다.

차피디님과 입낚을하며 낚시를 이어가는 데, 피딩쪽을 보고 캐스팅 후 일정한 속도로 리트리브를 계속했다. 피딩이 준치 같아서 준치나 잡아볼까 하고 캐스팅을 했는 데 왠걸 쏘가리가 나온다! 역시 믿음의 #립그럽 ! 기존 씨테일 그럽웜의 테일액션에 립까지 추가되어 좌우 롤링까지 나오니 어필력이 극대화 되는 것 같다.

철수 시간이 다되어 갈때 쯤 차피디님 히트! 부랴부랴 폰을 꺼내 빠르게 영상을 찍었다. 올려보니 덩어리 쏘가리! 좀 멀리있는 브레이크라인에 기대어 있었던 것 같다. 내가 잡은 작은 쏘가리는 앞의 호박돌들에 붙어있었다면 차피디님이 잡은 덩어리 쏘가리는 이선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이런 점들도 한강에서 잘 이용한다면 분명 남들보다 나은 조과를 보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역시나 원태클로만은 장타와 중거리를 함께 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다. 결국 투태클에 대한 고민은 깊어진다...

피네스는 텐지!

https://m.smartstore.naver.com/tenzy_fishing

텐지 - TENZY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세상에 없던 디자인 피싱 스튜디오.

smartstore.naver.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