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Fishing

[텐지피싱] 아트릭은 왜 만들게 되었을 까?(전갱이웜, 볼락웜, 송어웜)

by TENZY-Kimbabo 2024. 3. 17.
반응형

오늘은 #텐지피싱 #아트릭 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얘기해보려 한다.
배스낚시를 주로 즐기며, 한강에서 #배스 만이 아니라 #쏘가리 , 강준치, 누치 등 다양하게 잡고있던 텐지는 낚시 장르의 경계를 가리지 않고 즐기는 스타일이다.

하여, 이번 겨울에는 #전갱이 , #볼락 , #송어 를 즐겁게 즐기고 싶어 새로운 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
ARTric 이라는 이름처럼 Ajing, Rockfish, Trout 의 약자이다. 세가지 어종에 대응할 수 있는 웜을 고민했다. 거기다 배스와 쏘가리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3가지 타입이 하나의 패키지에 담겨있다. 기존 웜들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구성인데, 상황에 따라 다른 타입을 활용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있었다. 여러 상황에서 웜의 볼륨을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 테일이 다른 웜을 사용하여 대처하는 방법도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의 패키지와 지그헤드만 들고 물가에 서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디자인에 착수했다.

디자인 스케치에서는 지그헤드에 고정되는 바디 부분은 어느정도 길이를 확보하고 테일로 갈수록 얇아지면서 액션이 나오는 모습을 그렸다. 2.2인치라는 길이지만 1.5인치 정도는 지그헤드에 고정이고 남은 0.7인치로 승부를 보겠다는 생각. 웜의 머리를 잡고 흔들어 보았을 때도 텐션이 마치 낚시대와 같다. 머리와 가까운 부분은 버트처럼 어느정도 버티고, 밸리에 해당하는 중간 부분은 적당하게 휘며 테일은 초릿대처럼 에너지가 응집되며 흔들어 준다는 개념이다. 스트레이트 테일, 트윈 테일, 리프 테일로 구성했는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기본값으로 스트레이트 테일을 쓰고 상황에 따라 조금 더 강한 어필이 필요할 때는 트윈 테일로, 리프테일을 활용해 폴링을 더 늦추고 싶다던지(테일을 가로방향으로 리깅), 측면에서 봤을 때의 더 큰 존재감을 원한다던지(테일을 세로방향으로 리깅) 이런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웜의 텐션흐름은 리브의 깊이와 중심의 두께에 의해 많은 부분이 결정되는 데. 이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점점 얇아지는 중심 두께와 극단적으로 얇은 두께이다. 1mm까지 얇아져도 내구성을 충분히 챙겨갈 수 있는 #엘라스토머 의 특성이 있어 가능한 것 같다.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지만 갯수는 다르다. 가장 디폴트로 많이 사용하는 스트레이트 타입은 8개로 가장 많은 개수를 차지하고 나머지 두 타입은 2개씩 넣어서 구성했다. 또한 스트레이트 타입은 방향성이 없지만 트윈테일과 리프테일은 가로세로 방향성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8:2:2 구성인데 가격적으로 부담을 가지는 분들도 있어 4:1:1 구성으로 스타터팩도 구성했다.
(글 하단 제품 링크 참고)

지그헤드에 고정되는 부분을 1.5인치로 한 이유는 사용하는 지그헤드에 맞춰 잘라서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숏바이트가 많은 상황에서도 잘라서 길이를 줄여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바디가 너무 짧아도 테일까지 텐션전달이 약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길이를 확보했다.

현재는 텐지핑크 컬러와 클리어펄 컬러만 있는 상태이다. 민물과 바다 구분없이 사용가능하지만 바다에서는 클리어펄에 확실히 반응이 좋다. 전갱이, 볼락위주의 바다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클리어펄을 추천하고 송어와 배스 위주의 민물낚시는 텐지핑크를 추천드린다.

텐지핑크는 텐지의 대표적인 시그니쳐컬러로 아주 약간의 투명감이 있어 앵글러에게도, 대상어에게도 색다른 느낌을 준다. 클리어펄은 자세히 보면 펄을 두가지로 사용했다. 펄의 크기를 두가지로 사용해 좀 더 다채로운 플래싱을 원했다. 큰 펄들이 대상어의 이목을 끌고 작은 펄들이 자연스러운 반짝임으로 유혹한다. 실물로 보면 정말 이쁘다!

이 글을 보시는 앵글러 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셨으면 좋겠다.
(필드에서 텐지를 만나면 웜을 나눠드리니 꼭 말걸어주세요 ㅎㅎ - 사실 말 안거셔도 제가 먼저 거는 경우가 더 많아요!)

끝!

아트릭을 텐지피싱에서 구경하세요!
https://m.smartstore.naver.com/tenzy_fishing/products/9566023570

텐지 아트릭 ARTric 2.2인치 웜 : 텐지피싱

아징(전갱이), 메바루(볼락), 송어 낚시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베이트 웜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스타터 팩도 있어요!
https://m.smartstore.naver.com/tenzy_fishing/products/9651000069

텐지 아트릭 ARTric 2.2인치 웜 : 텐지피싱

아징(전갱이), 메바루(볼락), 송어 낚시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베이트 웜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