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Fishing

[난정저수지 배스낚시]230924 추워지기전에 난정지는 프레셔가 꽤 상당하다.

by TENZY-Kimbabo 2024. 1. 31.
반응형

위치 : #난정저수지 #난정지
릴 : #시마노 #콘퀘스트bfs #흑콩
로드 : #피쉬맨 #빔스 #로어 6.2 #l대
라인 : #6lb #카본라인 #베이직fc #합사 #바리바스 #1호
채비 : #텐지 #에어쉐드 #립시리즈 #지그헤드 1/16 #지그헤드리그 #캣츠크로우 #컬리테일 #잇세이 #청크 #네꼬리그 등

오늘은 난정저수지 조행기다.
전에 비해 점점 더 계절의 중간이 없어지는 것 같다. 가을인가 싶었는 데 벌써 추워지는 날씨에 시즌에 끝이 보이면서 조바심이 나는 상황이 계속 된다...

#피네스피싱클럽 분들과 찾은 아침의 난정지. 손도 시렵고 바람도 꽤 있는 날씨에 오늘하루가 쉽지 않을 것 같다. 낚시의 불편함 보다도 이놈의 체력이 문제다...

피네스 좋아하시는 분들이 함께 정보공유를 했으면 좋겠다!
https://cafe.naver.com/fificl

Finesse Fishing Club... : 네이버 카페

피네스 피싱 클럽은 스피닝, 베이트 피네스 구분없이 피네스를 사랑하시는 모든 앵글러에게 열려있습니다.

cafe.naver.com

제방 취수관 포인트들어서자마자 4분정도 앵글러들이 있었고, 올라오면서 내려오시는 5명이 더 있었다. 그만큼 핫한 포인트라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듯. 탐색해볼겸 에어쉐드 본글리터 컬러를 사용했다. 사이드에 붙여 캐스팅 후 뒷라인 주고, 작은 호핑과 쉐이킹을 병행했다. 액션을 주려는 데 꾹! 하는 입질과 함께 3짜치 하이!

이후 입질이 없고 가지고 있는 루어들로 로테이션을 열심히 돌려도 전혀 반응을 안해준다. 간간히 수면이 끓는 듯한 피딩이 있는 데 반응이 없다... 고민 끝에 잇세이 사의 AK청크를 이용한 경량 네꼬리그로 가닥을 잡았다. 느린 폴링으로 오래 노출하는 게 먹힐 것 같은 느낌이었고 공략은 적중! #트위칭 후 폴링에 초리가 끈적해진다. 폴링을 하는 도중에 라인이 수상하게 들어가고 텐션이 느껴지는 상황이었음!

훅셋 후 신나게 올려보니 45up! 런커는 아니어도 오랜만에 4짜급 손맛이 즐거웠다. 배가 홀쭉해서 불쌍하긴 했지만 물어주니 땡큐! 파이팅 중에는 #쇼크리더 #매듭 괜찮을까 걱정하기도 하고 이빨에 쓸려 터질까 조마조마하기도 했다. 살살 달래가며 랜딩했다. 제방 쪽으로 탐색을 쭉 진행한 일행도 느린 폴링에만 반응하는 것을 확인했다.

식사 후 이동한 포인트! 이동중에 서계시던 분들이 런커급도 올리길래 덩어리는 없겠구나 했지만 역시나 없었다. 마찬가지로 줌사의 미트헤드와 캣츠크로우 컬리테일을 경량 네꼬리그로 활용해 손쉽게 짜치들을 괴롭힐 수 있었다.

뉴 컬러인 본글리터 에어쉐드를 다운샷으로도 활용해 보았다. 느린 폴링도 좋지만 적절한 단차로 천천히 노출하니 예상한대로 반응이 온다. 이 작은 탕으로 이어지는 물골라인을 공략하니 입질이 자주와서 좋았다.

다운샷에도 자연스러운 액션으로 어필하는 에어쉐드는 역시 마음에 든다. (내가 만들었지만 그래도!)

마지막 오후 피딩은 관리소 앞에서 보자는 의견에 따라 이동했다. 수면이 난리날 만큼 여러개체들이 피딩하는 모습이 확인 되고, 베이트 피쉬에 맞춘 사이즈로 에어쉐드를 지그헤드 리그로 사용했다. 피딩이 보이는 곳들마다 캐스팅하니 거의 1타1피로 짜치들을 괴롭힐 수 있었다. 어떤 경우에는 캐스팅해서 착수전에 피딩이 일어나고 착수와 함께 바로 입질을 하기도 하니 오랜만에 너무 즐거웠다. 미트헤드로 중층에서 빠르게 운용했을 때도 효과는 좋았다. 덩어리도 좋지만 짜치 괴롭힐 때는 가벼운 태클이 한몫한다. 텐지의 모토는 “작은 고기도 즐겁게 잡자” 이니 딱 맞는 듯. 일몰시간까지 즐기고 철수! 일몰 후에 피딩이 딱 사라졌지만 분명 덩어리들이 나올 분위기 였는 데 아쉬웠다.

다른 날, 피쉬맨코리아 대표님께 다른 캐스팅 방법을 배웠다. 피쉬맨 로드에 가장 적합한 캐스팅 방법이고 다른 로드에도 당연히 유효한 방법이다. 방법을 배우니 쉽게 비거리가 늘게되고 욕심이 난다. 이 캐스팅은 이제는 좀 익숙해져서 처음처럼 어색하지 않다. 로드의 탄성을 충분히 쓰면서 던지니 피로도도 크게 쌓이지 않고 비거리는 늘고! 기회가 된다면 다른 분들도 경험했으면 한다.


난정지 조행영상!
https://youtu.be/kKvV95JI5Io?si=ibkqDGVPTXOZCm_5

피네스는 텐지피싱!
https://m.smartstore.naver.com/tenzy_fishing

텐지피싱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세상에 없던 디자인 피싱 스튜디오.

smartstore.naver.com

728x90

댓글